꿈을 잃고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올바른 '이정표'를 제시하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커다란 화두는 무엇일까? 아마도 취업이 아닐까?

정부가 다양한 정책을 쏟아내며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노력하지만 세계적인 불황과 경제위기 속에서 뾰족한 수는 보이지 않는다. 인생에게 가장 밝게 빛나는 '청춘'을 도서관 구석에서 책과 씨름하며 허비하는 우리 청년들의 어두운 자화상이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한 번뿐인 인생, 한 번뿐인 청춘. 우리 청년들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또, 한참 세월이 흘러 어떠한 사람으로 기억되어야 할 것인가.

'포기하지 마! 넌 최고가 될 거야'는 본격적으로 험난한 인생길에 접어든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격려와 조언을 담고 있다. '자아, 지식, 열중, 긍정, 소통, 창의, 감성, 꿈'이라는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어떻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따뜻한 목소리로 자세히 설명한다.

저자 성균관대 권기헌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학교에서 행정학을 가르치며 청년들과 함께 많은 시간과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극심한 취업난 때문에 청춘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꿈과는 상관없는 일에 매달리며 시간을 보내는 우리 청년들을 위해 이 책을 쓰기 마음먹었다고 한다.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석·박사 과정, 행정고시 연수원 수석 졸업 등 젊은 날 마음껏 자신의 꿈과 열정을 펼쳤던 경험을 바탕으로, 삶을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방식을 생생히 전하고 있다. 책 '포기하지 마! 넌 최고가 될 거야'가 취업이라는 험난한 벽을 훌쩍 뛰어넘고 꿈과 성공을 향해 돌진할 우리 청년들의 삶을 환히 비춰줄 등대가 되어주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