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담쟁이 학습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주력

   
▲ 맛있는 담쟁이 학습 발간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여남중․고등학교(교장 정규문)가 기초 탄탄,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맛있는 담쟁이 학습’을 발간했다.

‘맛있는 담쟁이 학습’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당당한 실력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교과 학습 용어를 비롯한 한자성어, 실용 영단어, 영어회화, 국어 어휘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교의 주요 교육활동인 나의 애창 명곡 부르기의 악보와 가사 그리고 나의 애송시 가꾸기의 애송시도 수록되어 있다.

특히, 교과 학습 용어, 한자성어, 영단어, 국어어휘 등이 중학교는 물론 고등학교까지 한 권에 실려 있어 중학생은 중학교 기초 과정부터 고등학교 심화 과정까지, 고등학생은 중학교 과정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다지며 고등학교 과정까지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학습의 과정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시와 노래를 감상하고 향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순화된 감성으로 조화로운 인성을 함양하여 교양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남중․고등학교가 주요 교육활동으로 추진하는 애송시 60편과 명곡 25곡도 함께 실려 있어 명곡 10곡 부르기, 애송시 30편 암송하기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발간한 ‘맛있는 담쟁이 학습’은 지난 4월, 학생들의 기본 학력 정착을 돕기 위해 만든 ‘디딤돌 학습노트’와 함께 여남중․고등학교의 알찬 교육과정 운영의 양대 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ttp://goo.gl/PiV2st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