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청소년들의 영상제작 프로젝트 개막

   
▲ 청소년들의 영상제작 더 꿈즈 <사진 제공=경기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월 4일부터 6일까지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 ‘THE 꿈즈 3기 미디어캠프’ 를 실시한다.

▷ 6월 4일부터6 일까지 2박 3일 간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편집 등 전 과정 교육·실습

▷ 캠프에서 만든 예고편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홈페이지 ‘미디어경청’에 탑재

▷ 캠프 후 3개월 간 팀별로 만든 본편 영상은 오는 10월 미디어 페스티발에서 공개


‘THE 꿈즈 3기 미디어캠프’에는 지난 5월 11일부터 24일까지 참가모집에 신청한 경기도 내 청소년 117팀 중 기획안 심사를 통해 선정한 8팀이 참여한다.

이번 미디어 캠프에서는 2박 3일 간 8팀 38명의 학생이 모집 당시 제출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문 PD와 함께 배우고 실습할 계획이다.

캠프에서 제작한 예고편 영상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홈페이지 ‘미디어경청'에 탑재할 예정이며, 향후 3개월 간 본 프로젝트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는 본편 영상은 오는 10월 미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친구, 가족, 지역주민에게 공개한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올해로 세 번째 실시하는 꿈즈 영상제작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변화하는 미디어 기술과 결합하여 놀라운 발전을 하고 있다.”면서, “우리 청소년이 주변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꿈즈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새로운 꿈을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