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진로와 인생 설계의 소중함을 강조

   
▲ 운호고, '미래를 준비하는 공부' 김병우 교육감 특강 <사진 제공=운호고>

운호고등학교(교장 이주왕)는 6월 3일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의 하나인 ‘진로직업캠프-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라는 테마로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을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이 날 김 교육감은 1, 2학년 750여명을 대상으로 ‘내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미래를 준비하는 공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불확실성의 시대, 21세기의 다양한 사회 양상들을 소개하며 학문의 융합과 통섭의 중요성, 미래형 인재상 및 일이나 공부를 즐길 수 있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변화의 방향을 알 수 없는 미래사회에서 자신의 꿈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다니엘 핑크의 6가지 성공 키워드(디자인, 스토리, 조화, 공감, 놀이, 의미)를 제시하며 진로와 인생 설계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강의는 학생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고, 특강이 끝난 후에도 학생들과의 대화 시간을 갖으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한편, 운호고는 ‘진로직업캠프 - 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6월 손석민 서원대 총창 ▲7월 윤여표 충북대 총장 ▲9월 이승훈 청주시장 의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