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모델워킹·캐릭터 디자인 등 총 10개 내외 체험 프로그램 마련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6월부터 11월까지 초·중학교 17교를 대상으로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에서 운영 중인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일선학교로 확산시키는 ‘찾아가는 창의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창의예술 프로그램’은 창의인성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상시·특화프로그램을 원거리 및 문화소외지역 학교로 찾아가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협력적 인성 및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7월은 10곳, 9월~11월은 7곳 등 초등학교 12곳, 중학교 5곳으로 총 107학급 2,15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창의인성교육센터 소속 전문 강사들이 각 학교에 찾아가서 ▲영화 ▲무대분장 ▲미디밴드 ▲자세교정 모델워킹 ▲캐릭터 디자인 등 총 10개 내외의 교육과정 연계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초등학교 4곳에서는 ‘토크먼스와 함께하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토크먼스(Talkmance)란 Talk와 Performance의 결합어로 공통의 주제를 놓고 대화와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서울시교육청은 프로그램 운영 후 참여 학생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등 운영결과를 파악하여 보완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창의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문화예술 기반의 창의·감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기본 소양 함양 및 학생의 꿈과 끼를 맘껏 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http://goo.gl/tnaJp2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