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산업과학고, 학교 발전 모색위한 공개토론회 <사진 제공=제주교육청>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강원효)는 지난 6월 15일에 2016학년도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의 발전적 방향 모색을 위한 학부모와의 공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 토론회는 학교 및 학부모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발전적 방향을 모색해 이를 학교 운영에 반영하고자 토론의 장을 열었다.

학교에서는 사전에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학부모와의 공개 토론회를 적극 홍보해 다수의 학부모가 참여 하도록 유도했으며 학교 학부모간에 사전에 대화의 주제를 사전 선정 조율해 효율적으로 운영했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취업에 대한 제반사항, ▲진로·진학에 관한 제반 사항, ▲생활지도에 관한 제반사항 등의 주제로 선정된 두 명의 학부모 대표와 학교 대표 부장선생님들이 토론을 진행했다.

이 날 토론회에는 전 교직원이 참관할 수 있도록 해 토론과정과 학부모들의 의견이나 학교에 대한 열의를 반영해 교사의 역량강화와 학교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한 학부모는 토론회에 참가한 교사들의 자세한 설명으로 그 동안 잘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됐고,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가정에서도 자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