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소프트웨어 인재 될래요!"

   
▲ 부트캠프에서 삼성전자 임직원 멘토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 대해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전자>

전국 소프트웨어 꿈나무들이 2박 3일간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의 꿈을 키웠다.

삼성전자는 초·중·고 학생들과 교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강의, 멘토링 등을 실시하는 ‘부트캠프(Boot Camp)’ 행사를 8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했다.
 

   
대림대 입학처 https://goo.gl/t5iQC2

부트캠프란 학생들이 아이디어와 역량을 전문가와 함께 발전시키는 합숙캠프다. 부트캠프 참가자들은 제2회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Junior Software Cup)’의 본선 진출 67개 팀 학생들과 지도교사들로 구성됐다.

삼성전자가 미래창조과학부와 공동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 주관하는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는 대한민국을 이끌 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공모전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우리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초(4학년 이상)·중·고 학생들이 응모한 2,249 건의 예선작 가운데 67개 작품이 3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했다.

삼성전자는 부트캠프에 참가한 본선 진출팀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인공지능·의료서비스 등과 소프트웨어가 접목된 사례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특강을 제공했으며, 삼성전자 임직원 55명도 멘토로 참가해 소프트웨어 개발·서비스·기획·UX 등 전문 분야에서 멘토링을 제공했다.

한편 부트캠프에 참가한 본선 진출 팀들 중에서 오는 11월에 심사를 거쳐 대상 2팀, 최우수상 6팀, 우수상 6팀, 지도교사 14명이 선정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총 8,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되고 소프트웨어 심화 교육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대상 수상팀 전원은 내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에 초대돼 글로벌 개발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이다.

부트캠프에 참석한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김홍석 상무는 “앞으로의 세상에서 소프트웨어로 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할 것이며 자유롭고 풍부한 상상력이 엄청난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며 “여러분들이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