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의 전폭적 지원, 실전에 최적화된 수준 높은 수업 진행

   
▲ 울산과학대학교 <사진 제공=울산과학대>

울산과학대는 세계 초일류 기업인 현대중공업 재단에서 설립 및 지원하는 3년제 전문대학이다. 현대중공업의 든든한 지원으로 전체 학생의 77%에 달하는 재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매년 300명 이상의 학생이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여기에 2014년 졸업생 최종취업률 1위, 교육과학기술부의 'World Class College' 1위에 선정되는 등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보유한 울산의 자랑이다.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아예 새로운 직무기술을 터득하는데 시간을 허비하기 일쑤다. 이에 비해 울산과학대는 취업 걱정은 덜고, 재학생때부터 한발 앞선 실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대중공업의 지속적인 지원 아래 전국 최고 수준의 등록금 재투자율, 풍부한 장학혜택, 현장 실무형 인재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 울산과학대학교 입학처 http://goo.gl/uPKmM


'교육부터 취업까지' 현대중공업과 울산과학대가 함께하는 학과별 프로그램
울산과학대와 현대중공업은 학부(과)별로 교육과정과 취업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울산과학대의 전 학부(과)는 울산과학대-현대중공업 산학협력연구소에서 직무교육, 인성교육, 어학교육을 받을 수 있다. 컴퓨터정보학부는 IT 인력양성 협약과정을 개설해 인턴십 교육을 진행하고 우수 졸업생에게는 취업 기회를 부여한다.

디지털기계학부는 해양설계 3D Designer 인력양성 협약을 맺고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시행, 인턴십 교육을 진행하며 우수 졸업생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공업계 학부(과) 역시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과 인턴십 협약을 통해 3개월 이상의 인턴십 과정을 마친 후 우수 연수생은 사내 협력업체에 우선채용된다.

또한 실무외국어과는 현대중공업 한마음회관 인턴십 협약을 체결해 관광 및 레저부분 인력 조기양성에 협력하고 있고, 졸업학년 2학기 4개월간 인턴을 수행할 수 있다. 참여학생에게는 훈련비 지급과 취업기회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뿐 아니라 울산과학대는 학부(과)별로 맞춤형 지원과 교육 환경을 제공하면서 대기업 취업률이 70~80%에 달하고 있다.

전자전기공학부 전자 및 통신전공
 

   
▲ 전자전기공학부 전자 및 통신전공 <사진 제공=울산과학대>

전자 및 통신전공은 3년제 과정이며 무선 주파수 인증기술, 유비쿼터스-스마트통신 트랙, 정보통신기기 및 지능형 로봇-전자기기 트랙으로 나눠진다.

트랙별 전문가과정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과 분야별 전공지식을 갖춘 인재, 창의적이며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CDMA, 유비쿼터스, 마이크로프로세스, PCB 가공기 등 고가 첨단실험장비를 보유하고 최신 실무교육을 받는 데 매우 유리하다.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 및 다양한 산업체에서 인턴십을 수행할 수 있고, 3학년 2학기에는 현장 인턴십에 참여하면서 실무능력을 높일 수 있다.

졸업생들은 현재 삼성전자, 삼성전자LCD, 대한유화, LG화학, LG이노텍, SK하이닉스, 웅진에너지, 보다글라스,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풍산, 내쇼널오일웰바로코코리아 등 유수의 대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다.
 

   
▲ 치위생과 <사진 제공=울산과학대>

치위생과

치위생과는 기본적으로 3년제 과정이며,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할 경우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구강질환과 예방에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은 물론 해외연수,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 등을 지원해 바른 인성을 가진 글로벌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정규 교과목 외 치과코디네이터 등 관련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치위생사 뿐 아니라 치과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울산과학대 치위생과는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임상실습 비중을 더욱 확충하고, 치과 병원과 가족회사 협약을 맺고 실습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가족회사 치과병원을 통해 임상 전단계에서 1:1 맞춤형 실습수업을 진행해 수준 높은 실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치위생과 졸업생들은 국공립 사립병원, 치과대학 부속병원, 종합병원과 학교 구강보건실, 구강용품업체, 보건소 등에서 폭 넓게 활약하고 있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2017 수시 1차, 2차에서 총 1,64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형 일정은 다음과 같다.

■ 2017 울산과학대 수시 전형일정

수시 1차
①원서접수: 2016.9.8(목)~29(목)
②면접고사: 2016.10.8(토)
③실기고사: 해당 없음
④최초합격자발표: 2016.10.27(목)

수시 2차
①원서접수: 2016.11.9(수)~21(월)
②면접고사: 2016.11.26(토)
③실기고사: 2016.11.26(토)
④최초합격자발표: 2016.12.9(금) 

다음은 <2017 수시 백전불태 확정편>에 수록된 울산과학대의 2017 수시 모집요강, 모집인원 자료이다.

   
▲ <2017 수시 백전불태 확정편>에 공개된 울산과학대 2017 수시 모집요강
   
▲ <2017 수시 백전불태 확정편>에 수록된 울산과학대 2017학년도 수시 모집인원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85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