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까지 온라인 상담 24시간 운영

   
▲ 한양대 정시 상담카페 <사진 제공=한양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대입 사교육 컨설팅비 경감, 정확한 대학입학정보 제공을 위해 '대입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9월 12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지원을 앞두고 '특별상담주간'을 설정하여 수험생들을 위한 상담시간을 늘려 운영한다고 8월 31일 밝혔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특별상담주간"으로 정해 전화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연락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은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실시하고, 온라인 상담은 연중 24시간 진행한다.

대입상담센터는 344명의 대입상담교사단과 상담전문위원이 ▲진로진학상담 ▲대학입학전형(학생부종합전형 포함) ▲대학별 고사 ▲내게 맞는 대입 유형 찾기 ▲대학입학 고민상담 등 대입 관련 내용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344명의 대입상담교사단은 10년 이상의 진학지도 경력이 있는 현직 고3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진학부장 등으로 구성돼 대학입학 관련 실질적인 안내와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 http://goo.gl/ogsoQX


전화상담은 전국 공통 1600-1615 번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이번 상담 특별주간에는 자정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7월~12월 09:00~22:00, 1월~6월 09:00~18:00 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에서 개발한 대입상담프로그램은 전년도 수시모집을 기준으로 전국 협력 고교로부터 수합된 92만건의 실제 합격·불합격 사례가 수록돼 있으며, 대입상담교사단 및 전국 고등학교에 배포되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현장에서 대학입학 상담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대입정보포털사이트 '어디가'의 '학습진단→성적분석→수시 대학별 점수 산출' 카테고리를 통해 전년도 입시결과를 바탕으로 한 분석자료를 토대로 학생과 학부모가 진학 기본설계를 한 후, 대입상담센터 전화상담, 온라인 상담을 통해 상세한 진학 설계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대입자료실 카테고리에서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지역별/대학별 전형분석'을 통해 2016학년도 대비 주요 변경사항, 2017 수시모집 전형일정, 전형방법, 지원자격,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등의 대학입학 자료를 누구나 내려받아 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대교협은 대학생 멘토들로 구성된 전공상담기부단이 고교생의 진로탐색 및 전공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별도의 온라인 전공상담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http://goo.gl/QCNW50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