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꿈 설계해요!"

   
▲ 여수교육지원청,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 연수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8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20명과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꿈을 설계하기 위한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9월 6일 연수는 진로진학전문가 김철민 대표(입시교육 컨설팅 에듀키)와 윤여울 대표(휴먼교육연구소)가 맡았다. 진로진학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깊이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가 실천적 대안을 마련하도록 진로진학 전략을 함께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이 직접 질문하고 대답하는 소통 강의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철민 대표는 “과거 수능 위주 즉, 점수 중심의 입시에서는 진학지도에 있어 사실 크게 문제될 것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입시 전형이 너무 다양해 이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공동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입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교육당국과 교육주체는 물론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해졌다.”고 덧붙였다.

9월 7일에는 사전에 실시한 EBS진로적성검사 결과 프로파일을 심층 해석하는 연수로 마련됐다. 강의는 정재천(휴먼교육연구소) 소장과 김철민 대표(입시교육 컨설팅 에듀키)가 '진로적성의 구조 이해를 통한 진로 로드맵 설계'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정 소장은 "자신의 진로적성을 먼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생애설계로서 진로계획이 수립돼야 하며,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유학기제를 연계한 진로탐색활동이 연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 동안 절대로 움직이지 않았던 마음이 꿈틀거렸으며, 내 아이의 진로적성과 행복한 미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히며 여수교육지원청의 학부모 연수에 깊은 신뢰감을 나타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학부모 연수 및 교육정책 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
 

   
기적의 수시 워크북 http://goo.gl/TI0YdL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