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선도학교로 가상현실, 드론, 알고리즘, 코딩 등 다양한 체험

   
▲ 제주 아라초에서 진행한 '제1회 아라SW데이' 가상현실 체험 모습 <사진 제공=제주교육청>

제주 아라초등학교(교장 강병훈)는 11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본교 4,5,6학년 학생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회 아라SW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6 SW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SW 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소프트웨어 교육으로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져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서는 4~6학년 학생대상으로 ‘길을 따라 움직이는 로봇’, ‘드론 체험하기’, ‘가상현실 체험’, ‘알고리즘으로 시간을 절약하자!’,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SW 원리’, ‘코딩 체험하기’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함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보면서 SW 교육에 좀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COLOR로 코딩’이라는 주제로 로봇체험이 이루어졌다. 도련초등학교 김병수 교사의 진행으로 색에 따라 반응하는 로봇의 기능을 이해하고, 코딩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져 인기를 끌었다.

아라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 활동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사회의 변화와 앞으로 바람직한 소프트웨어의 교육 방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미래 교육 준비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http://goo.gl/TI0YdL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