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의 우수 성과와 채용 기회를 한 번에

   
▲ 호서대 HOSEO UNISTRY DAY에서 호서대 신대철 총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베이지색 코트)이 참관하고 있다. <사진 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LINC사업단, 디스플레이사업단 주관으로 11월 10일 아산캠퍼스에서 ‘2016 HOSEO UNISTRY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UNISTRY는 University + Industry 합성어다. 이번 행사에는 호서가족기업과 산학협력협의회 회원사가 참여했으며, △가족기업의 날 △청년장사꾼 오픈 옥션 마켓 △창업문화콘서트 △CK DISPLAY 산학교류의 날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번 가족기업의 날 행사에는 총 181명의 가족기업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9개 우수 가족기업에 감사패를 수여 및 산학협력 기업지원 유공자 3명을 표창했다. 또한 호서대 LINC사업단 우수사례, 2017년 충남지식센터 사업안내, 2017년 지역사업의 이해와 지원체계 발표가 있었고, 호서대가 운영하는 ‘첨단생산기반 산학협력협의회’에서 1백만 원의 산학발전기금을 호서대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산학협력 사업 우수 성과물, 창업 동아리 우수작품 및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작, 디스플레이 공학전공 졸업작품 등을 전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우수작품에 대한 모의투자를 진행했으며, 이 중 투자를 많이 획득한 ‘차량용 투명 플렉시블 디스플레이팀’, ‘스마트 씨 클리너팀’, ‘미담-달달하게 차분하게 팀’이 ‘최고옥션상’을 수상했다.

‘최다옥션상’은 가장 많은 기업들 투자를 유치한 ‘키넥트 카메라를 이용한 수화번역 및 점자 출력팀’,‘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함유한 분자 초콜릿팀’, ‘I.M.G-막힘을 뚫기에 용인한 S자 배수트랩팀’이 수상했다.

이어서 ‘2016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호서대 LINC사업단,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박람회는 기업채용관과 채용설명회관, 채용이벤트관, 가상현실 체험관 등 일자리 관련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기업채용관에서는 도내 디스플레이 관련 21개 기업이 참가하고 디스플레이, 전자, 전기, 제어, S/W 등의 연구개발 분야와 사무 관리직 분야 등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설명회관과 채용이벤트관에서는 취업역량강화 특강과 정보 설명회, 컬러매칭 및 가상현실 체험, 이력서 컨설팅, 취업 진로 상담 등의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를 유치하고 주관한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 이진우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학·관이 하나가 되어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과 학생 간에 소통할 자리가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앞으로 실질적으로 기업과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벤처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