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원리와 관련 기구 체험, 수학심화학습까지

   
▲ 청주 운호고, 교내에서 '찾아가는 수학캠프' 개최 <사진 제공=충북교육청>

청주 운호고등학교는 최근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의 하나로 ‘1학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 찾아가는 수학 박물관’이라는 테마로 교내에서 수학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캠프는 수학문화원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수학 관련 체험 활동 및 심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적합성과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강릉영동대학교 입학처 http://goo.gl/nHJN6o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수학박물관’, ‘수학 캠프’, ‘수학 심화 수업’ 등 세 가지로 나누어 실시됐다. 1학년 200여 명 학생들은 수학 전문 강사들로부터 특강을 듣고 전시 Zone에서 ‘3D, 2D, 대수, 이차곡선, 공학, 피타고라스, 수열, 황금, 게임’ 등 수학과 관련된 많은 기구도 관람했다.

변신삼각뿔, 별팔면체, 칼레이도사이클, 원뿔곡선단면, 쌍곡타워, 변신십이육면체 등을 직접 제작해 보고 수학적 원리와 이론을 깨닫는 체험도 했다.

행사를 주관한 민상기 교사는 “찾아가는 수학 박물관으로 학생들이 진로탐색을 하고 일상생활 속에서의 수학의 유용성과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주왕 교장은 “학생들이 적극적인 진로 탐색으로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여 뜨거운 열정으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