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플랫폼 지원센터'에서 의료관광분야 전문인력 양성

   
▲ 강릉영동대학교, 16일 강원도 최초 유전자연구소 개관식 가져 <사진 제공=강릉영동대>

강릉영동대학교(총장직무대행 현인숙)는 11월 16일 오전 11시에 강릉시 임당동에 위치한 '헬스케어플랫폼 지원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릉영동대학교 현인숙 총장직무대행, 이경일 부총장, 김제홍 교학처장, 서흥석 산학협력처장, 박용승 기획실장, 김동출 국제교류원장, 최운주 사무처장 등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헬스케어플랫폼 지원센터는 강릉영동대 특성화 프로젝트 “CARE 2018” 사업추진을 위해 간호, 보건, 관광 등 의료관광분야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다양한 SLP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및 산업발전에 기여, 대학의 재정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연면적 320평 규모의 건물로 지상 1층에는 안내데스크 및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 2층에는 강원도 최초 유전자 연구소, 지상 3층에는 음악, 아로마, 칼라테라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상 4층에는 힐링디저트카페로, 지상5층에는 관광 사업 컨설팅을 통한 문화관광상품개발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 날 개관식은 유전자 연구소 일부를 개관했으며, 강릉영동대는 체계적인 플랫폼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나머지 플랫폼도 빠른 시일 내에 오픈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스케어 플랫폼 지원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강원도 최초 유전자 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발병 가능성 및 특정 질병에 대한 예측을 하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유전자 검사는 간단한 머리카락, 모근, 구강세포, 혈액채취등을 통해 폐암, 위암, 췌장암, 간암, 유방암, 뇌졸중, 심근경색증, 골다공증, 당뇨, 우울증, 치매 등 광범위 질환의 발병 예측이 가능하다.

현인숙 총장직무대행은 “ 21세기 ICT, 나노, 바이오 등 헬스케어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상품의 출현으로 의료산업의 패러다임이 질병치료 중심에서 맞춤형 예방 및 관리로 변화하고 있다”며“지역 주민들의 유전자 요인들을 파악하고 적절한 상담을 통한 건강관리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여 대학의 사회책임 역할 구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영동대는 앞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글로벌 의료관광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 대한 유치 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헬스케어 플랫폼'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주민참여형 지역 공동체 문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 중학생을 위한 <기적의 스마트 워크북> 11월 출간!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