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및 지역 청년 등 2000여 명 참가 성황

   
▲ 동국대 경주캠 취업박람회 행사 커팅식 <사진 제공=동국대 경주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처장 김신재)는 11월 24일 문무관 등 교내 일원에서 ‘2016 YOU DREAM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경주시,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취업 박람회에는 35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직업컨설팅관 ▲일자리 채용관 ▲부대행사관 등 3개의 테마로 50개의 부스가 열려,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 및 지역 청년 등 2,000여 명에게 이미지 메이킹, 취업컨설팅을 비롯한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종합취업 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동국대 경영학과 4학년 안소현 씨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도권 및 지역 우수 기업체 부스가 많이 열려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 인재개발처장은 “동국대 경주캠 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기업과 구직자가 상호간 윈윈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 네트워크 협력체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해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여성가족부 여대생커리어개발 프로그램 지원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일반과정)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등 각종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6년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돼 2021년 2월까지 5년 간 연간 5억 원씩 총 2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