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연구와 인재 양성에 협의

   
▲ 안양대학교(총장 정창덕, 오른쪽)-한국바이오플랜트(주)(회장 박덕만) MOU 체결 모습 <사진 제공=안양대>

안양대학교(총장 정창덕)는 11월 25일 한국바이오플랜트(주)(회장 박덕만)와 교육·연구·취업 등에 관한 물적·인적 인프라 등의 교류 및 정보교환과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양 기관이 상호간의 협력 및 교류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양측의 발전과 공동 관심사에 대한 성공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각 기관 대표의 인사말, 협정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친환경 연료전지 및 지열, 바이오, 폐기물, 태양광, 해양에너지 분야 등 연구과제의 공동개발 및 공동 제안 ▲산학협력에 관한 기술지도 및 세미나, 연구 토론회 등에 관한 협력 추진 ▲전력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을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 장학 사업 ▲현장 실습, 연구자료 협조, 정보교환 및 기타 편의 제공 등이다.

안양대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안양대 정창덕 총장, 환경에너지공학과 서정범 학과장, 환경에너지공학과 김경 교수 및 한국바이오플랜트 이만의 명예회장, 박덕만 회장, 박경목 사장, 김성재 부사장 등 총 15명의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모인 가운데 치러졌다.

안양대 정창덕 총장은 “양 기관이 인적·물적·질적 자원들을 서로 교류·협력·생산하여 창의융합 강소대학이라는 비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바이오플랜트와의 협력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산학협력과 융합연구가 확대되면서 창조산업은 물론 미래인재 양성의 프론티어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적의 수시 워크북> 2017년도판 출간!
https://goo.gl/wvn93Z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