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활동으로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 기여 공로

   
▲ 호서대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은 호서대 자원봉사단 [사진 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가 12월 7일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양대 체전 자원봉사자 해단식 및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봉사활동으로 체전 성공개최에 기여하여 충남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호서대 재학생 180여 명은 지난 제36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카리타스봉사센터 주관으로 장애인체전 10개 종목 중 8개 종목에서 ‘1대 1 맞춤형 분야’에 봉사활동을 했다.

‘1대 1 맞춤형 분야’는 전국장애인체전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자원봉사자들이 1대 1로 연결되어 선수들이 최적의 컨디션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야를 말한다.

   
호서대학교 입학처 http://goo.gl/gd3a2b


특히, 봉사 참여 학생들은‘1대ㅊ1 맞춤형 분야’가 선수들과의 밀접한 관계를 맺고 활동하는 만큼 전국장애인체전과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기본 방침에 따라 아산시 자원봉사센터의 직무교육을 2회에 걸쳐 받았다.

이외에도 호서대 이상국 카리타스봉사센터장은 충남도지사 감사장을, 학생 자원봉사자 리더 전소림(간호학과)은 충남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강석주(임상병리학과)는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상국 카리타스봉사센터장은 수상소감을 통해“180여 명의 학생들이 장애인 선수들을 위해서 마음을 모은 것은 무척이나 감동적인 일이었습니다. 이번 경험이 학생들에게는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밀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