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로 정시정보 확인! 다이아몬드7학과, '가'군 장학금 등 특혜 다양

   
▲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사진 제공=한양대]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정시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263명, 나군 530명으로 총 793명을 선발한다.

한양대 2017학년도 정시 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를 선발한다는 점이다. 상경계열에서 선발하는 것과는 별도로 자연계열에서 모집하며, 이러한 시도는 올해 처음 실시된다. 또한 '나'군에서 의예과를 71명 선발하는데, 이는 서울 주요대학 의예과 중 가장 많은 선발인원이다.

'가'군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100%로 선발하며, '나'군에서는 수능 90%, 학생부교과 10%를 반영해 선발하므로 학생부의 비중이 낮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 '가' 30%, 영어 20%, 과탐 30%(과탐II 3% 가산점 부여), 인문·상경계열은 국어 25%, 수학 '나' 25%, 영어 25%, 사탐 25%를 반영한다.

파격적인 혜택! 다이아몬드7학과 장학금, '가'군 장학금
한양대는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파격적인 장학금 수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이아몬드7 장학금', '가군 장학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먼저, 자연·인문·상경계 최고 학과들로 구성된 '다이아몬드7 학과'는 자연계열에서 융합전자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에너지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 및 인문계열에서 파이낸스경영학과, 정책학과, 행정학과이다. 해당 학과 7개에는 합격자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이 지급되는 큰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정시 '가'군 최초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4년 반액장학금을 지급한다. 예체능 및 특별전형은 제외된다.

입시정보부터 학과 선택까지! 모바일 어플로 쉽게 확인한다
한양대는 이번해 수시입시정보 공개에 이어, 최근 3년간 학과별 합격자의 수능점수, 충원율, 학생부성적 등 정시입시정보까지 완전 공개했다. 이는 한양대 입시의 기본 방향인 '수요자 중심'과 '정보공개' 원칙을 이행하기 위해 '정시 주요 전형 입시정보'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입시정보 공개는 한양대 정시 전형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하고 수험생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며, 기존 스마트 입시정보의 기본방향인 정보 격차 없는 공정한 수시 전형의 실시라는 세 가지 목표로 진행되었다.

해당 입시정보는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go.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한양입학플래너'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하면 더욱 쉽고 빠르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에이스토어, iOS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수험생에게 전형정보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학과 선택이며, 또한 자신의 성적으로 선택한 학과에 합격 가능한지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바로 이 고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어플에 신경을 썼다.

'한양입학플래너' 어플은 전공적성테스트를 통해 본인에게 적절한 학과를 찾아주며, 2017학년도 수능 점수를 입력하면 2017학년도 한양대학교 정시 전형에 대한 합격 여부 및 지원 가능한 학과를 추측해 볼 수 있다.

또한 정시지원에 가장 필요한 입시정보와 입시요강, 행사공지 등 2017학년도 입학과 관련된 주요사항을 확인 가능하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 http://goo.gl/ogsoQX


'스마트 정시 상담카페' 12월 24일 개최
한편, 한양대는 기존의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입시설명회와는 차별화된 행사로 '고3 수험생과 학부모 맞춤형 입학상담'도 마련했다. 한양대의 정시상담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가장 알고 싶은 학과별 합격가능수능점수를 상담해 주는 '정시 상담 카페' 형식으로 운영된다. '스마트 정시상담 카페'는 오는 1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양대 서울캠퍼스 HIT 건물 6층에서 진행되며, 전국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양대의 2017학년도 정시 전형 일정은 다음과 같다.

■ 2017학년도 한양대 정시 전형 일정

일 자 일 정
1.2(월) ~ 1.4(수) 인터넷 원서접수
1.2(월) ~ 1.5(목) 제출서류 접수
1.9(월) 예정 최종합격자 발표
-'가'군 일반전형
※ 예능계열 및 특별전형 제외 1단계 합격자 발표
-'가'군 연극영화학과 (연극연출,연기)
1.9(월) ~ 1.14(토) '가'군 예능계열 실기고사
- 음악대학 : 성악과, 작곡과, 피아노과, 관현악과, 국악과
- 예술체육대학 : 연극연출, 연기
1.18(수) '나'군 체능계열 실기고사
- 예술체육대학 : 체육학과, 스포츠산업학과
2.1(수) 최종합격자 발표
-'가'군 : 예능계열, 특별전형
-'나'군 : 일반전형, 체능계열, 특별전형
2.3(금) ~ 2.6(월) 합격자 등록
2.7(화) ~ 2.16(목) 미등록 충원
※ 16일 21:00까지 합격자 발표
2.7(화) ~ 2.17(금) 미등록 충원 등록
※ 17일은 합격자 발표를 할 수 없으며, 16:00까지 등록 마감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60

 

   
▲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