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한국어, 미술 등 교육과 필요물품 기부

   
▲ 한남대 해외봉사단 학생들이 캄보디아 파견에 앞서 26일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제공=한남대]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가 캄보디아에 해외봉사단원으로 24명의 학생을 파견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2016 동계 해외봉사단 캄보디아팀‘은 이날 이덕훈 총장 및 인솔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선서문 낭독 등의 해외 봉사 발대식이 진행됐다.

‘2016 한남대 동계 해외봉사단’은 약 2주 동안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을 방문해 현지 학생들에게 한글, 태권도, 미술 등을 가르치는 교육 봉사와 함께 지역에 필요한 물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덕훈 총장은 인사말에서 “한남대 학생들이 해외에서 기독교정신인 나눔과 봉사를 잘 실천했으며 좋겠다. 또한 무엇보다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고, 틈틈이 부모님에게 카톡으로 안부를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에 한국어를 교육하는 중국경제학과 4학년 김찬연 학생은 “캄보디아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아 기쁘고, 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학생들이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기독교정신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해외문화교류 증진을 위해 매년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적의 수시 워크북> 2017년도판 출간!
https://goo.gl/wvn93Z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