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4일 고교 1, 2학년 200명 대상..사회배려대상자 우선선발

경북대학교가 겨울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전국 고교 1, 2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경북대 대구캠퍼스 내에서 진행된다.

2015년 여름방학 기간에 처음 실시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거점국립대인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공 선배와의 만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 참가비는 무료다.

경북대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11일까지 경북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총 200명을 선발했다. 이번 캠프부터 사회배려대상자를 우선선발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의 전 과정을 엿볼 수 있는 ‘경북대 알아보기(대학소개)’, ‘경북대 입학하기(입시설명)’, ‘경북대 생활하기(대학생활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서 둘째 날에는 ‘경북대 전공선배와의 만남’, ‘경북대 들여다보기(캠퍼스투어)’를 통해 캠프에 참가하는 예비 수험생들이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밖에 ‘학생홍보대사와 함께하는 골든벨’, ‘청춘한마당 공연’ 등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경북대 총장 명의의 캠프 수료증이 수여된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