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인사제도 특강, 행정자치 특강, 물류기업 견학 행사 등 마련

   
▲ 평택대학교 [사진 제공=평택대]

평택대학교는 중국 산동성 주요도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4박 5일간 방한 연수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에 평택대를 찾는 중국 공무원 연수단은 산동성 주요도시의 공무원 19명과 인솔교수 2명으로 ,이들은 현재 산동과학기술대학교 행정석사과정(MPA) 재학 중이다. 중국 공무원 연수단의 이번 방문은 평택대 소재지인 평택시, 경기도를 산동성 각 지역 행정 공무원에 홍보해 중국과의 교류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계획됐다.

   
▲ 평택대학교 입학처 http://goo.gl/U8HF3S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경기도청 인사과장의 '공무원 인사제도 특강', 평택시의회 김혜영 행정자치의원장의 '평택시 행정자치 특강',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전태헌 청장의 '황해경제청 소개 및 공무원의 길', 평택항 물류기업 모닝스타 견학, 서울시청 견학 행사 등이 마련돼 있다.

평택대 관계자는 "한국과 중국이 정치, 경제, 사회 등 많은 분야에서 서로 더 많이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산동성 공무원의 방한 연수프로그램은 양국의 미래에 긍정적인 기능을 할 것"이라며 "평택대는 앞으로도 중국과의 교류가 가장 활발한 평택과 경기도가 중국과 지속적으로 잘 교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글로벌 교육 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중국과의 교류 협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적의 수시 워크북' https://goo.gl/wvn93Z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