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중, 문상초, 산외초 3개교 등

   
▲ 우수상을 수상한 문상초 학교 관계자와 충청북도교육감 기념촬영(왼쪽부터 문상초 고선화 교장,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 문상초 최동화 교사, 문상초 배현구 교사)

충청북도교육청은 ‘제6회 2014년 방과후학교 대상’에서 문상초등학교, 산외초등학교, 속리산중학교 3개교가 수상했다고 18일 발표했다.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문상초와 속리산중은 ‘학교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산외초의 전영미 돌봄전담사는 ‘외부강사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문상초와 속리산중은 특기적성 위주의 방과후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써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산외초 전영미 돌봄전담사는 수요자 위주의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특별상을 수상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학교대상에서 2013년 초평초, 중원중 2개교가 수상하는데 이어 2014년에는 3개교가 수상하여 그 위상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편, 방과후학교대상은 방과후학교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하고, 지역 사회기관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방과후학교의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