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인사이트 투트랙 과정 맞춤형 교육

   
▲ 서울대 정문 [사진 제공=서울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은 2월 24일 빅데이터 실무형 맞춤 교육 프로그램인 ‘제3기 SNU BIG DATA ACADEMY’를 개설한다.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매주 금, 토요일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3기 SNU BIG DATA ACADEMY’는 비(非)엔지니어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인사이트 과정’과 빅데이터 최신 분석 기술을 교육하는 ‘엔지니어링 과정’으로 나뉘어 개설된다.

‘엔지니어링 과정’은 전산 및 IT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계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Hadoop 및 Spark 생태계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술 교육부터 머신러닝, 딥러닝,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 등 최신 고급 분석 기술까지 깊이 있는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다.

‘인사이트 과정’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 도출 및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Python을 활용하여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아우르는 End-to-End 학습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사례 기반 문제 해결 실습을 통해 통계적 분석, 텍스트 분석, 데이터 마이닝 등 다양한 분석방법을 교육한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커리큘럼 개발부터 이론과 실습 교육까지 다양한 전공의 서울대 교수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과정’은 데이터마이닝 분야의 조성준 교수와 강 유 교수, 컴퓨터 비전 및 머신러닝 분야의 김건희 교수와 이교구 교수, 소셜 데이터 분석 및 추천 시스템 분야의 정교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인사이트 과정’은 지능형 데이터 시스템 분야의 빅데이터연구원 이상구 부원장, 통계 분석 분야의 김용대 교수, 마케팅 애널리틱스 분야의 송인성 교수, 시멘틱 웹 및 모델링 분야의 박진수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을 총괄하는 이상구 부원장은 “제3기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도래와 함께 높아져 가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기존의 첨단 분석 기술 교육에 사례 기반의 문제 해결 교육을 추가해 보다 현장이 필요로 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다.”고 설명했다.

신청은 서울대 빅데이터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1월 23일까지 조기등록을 하는 경우 교육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 중학생을 위한 <기적의 스마트 워크북> 출간!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