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VR 관련 학과 2018학년도 신설

   
▲ 수성대 차세대 포럼에서 정병국의원이 축사하는 모습 [사진 제공=수성대]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차세대 미래전략 산업인 드론 및 VR 관련 학과를 2018학년도에 신설한다.

수성대학교는 1월 18일 대학 본관 강의실에서 가칭 바른정당 정병국의원과 김희국전의원, 김선순총장과 우리비즈넷 홍재호 대표 등 내·외빈과 교수,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미래전략산업협력 활성화 포럼’를 가졌다.

이날 포럼은 드론 전문업체인 우리비즈넷 홍 대표가 ‘드론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자몽VR 윤승훈대표가 ‘VR산업의 이해와 전망’에 대한 주제를 각각 발표하고 참석한 교수, 학생들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또 포럼이 끝난 뒤 드론과 VR 제품 전시 및 현장 체험행사도 가졌다.

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산업기술의 발전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미래국가전략 산업기술 관련 학과 신설과 이에따른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차세대 미래전략산업협력 활성화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포럼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정병국의원도 축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에 뒤처진 국가나 대학은 낙오할 수밖에 없는데 수성대학교가 차세대 미래산업과 함께 변화를 모색하는 것은 뜻깊은 일이다”며 “차세대 미래산업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수성대는 이에따라 2018학년도부터 컴퓨터기계설계과를 드론기계과로 전환하고, VR학과를 신설키로 하는 등 차세대 미래산업 관련 학과 신설 및 교육투자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또 드론 및 VR학과 신설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및 교수진 학보 등에 관련 산업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학과 신설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적의 수시 워크북> 2017년도판 출간!
    https://goo.gl/wvn93Z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