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전문대·기업 연계하는 통합교육과정 '유니테크' 우수 실시 대학 선정

   
▲ 대림대학교 [사진 제공=대림대]

대림대학교(총장 남중수)가 2016년도 유니테크 듀얼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평가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1월 20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16년도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육성사업 듀얼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지난 19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총 16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가운데 대림대를 포함한 4개 대학이 90점 이상,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을 받았다. 다음으로 A등급은 5개 대학, B등급은 5개 대학, C등급은 2개 대학이었다. D등급을 받은 대학은 없었다.

평가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학의 특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정량·정성평가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대림대는 운영비와 훈련시설장비비 등 정부지원금 한도가 전년 대비 20% 늘어난다.

남중수 총장은 “이번 인센티브 확보는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으로 이어져 학생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업에 강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테크(Uni-Tech) 사업은 고교-전문대-기업이 연계된 통합교육과정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 보장형 산학연계 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적의 수시 워크북> 2017년도판 출간!
https://goo.gl/wvn93Z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