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창업가 배출한 스탠포드 대학의 창업교육 노하우 전달

   
▲ 연세대학교 전경 [사진 제공=연세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스탠포드 연구소 SRI와 협력해 2월 2일부터 3일까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 IBK기업은행 홀에서 ‘Introduction to Innovation Workshop’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탠포드 연구소 현지 교수진이 직접 방문하여 교육이 이루어지며 국내에서 본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관은 연세대학교가 최초다.

미국의 3대 싱크탱크 중 하나로 꼽히는 스탠포드 연구소는 스탠포드 대학에 있는 비영리 연구기관으로 효과적인 창업교육법을 연구하고 있다. 손홍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학내 창업교육을 더욱 체계화하고 양질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자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적인 창업가를 다수 배출해낸 스탠포드 대학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참가자 모집 시작부터 학내 관심이 뜨거웠다.

워크숍 기간 동안 총 20명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이를 통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가치 제안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로 체험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창업자뿐 아니라 연세대에서 창업교과를 운영하고 설계하는 교수진이 함께 참여한다. 워크숍 이후 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하기 위해 교수를 대상으로 ‘Train the Trainer’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며, 추가교육을 통해 스탠포드 창업교육법을 전수받아 라이센스를 취득한 교수진은 학내 창업교육의 질 향상 및 커리큘럼 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연세대는 2016년부터 창업 교과과정 체계화를 위해 창업단계별 교과목을 구성하고 과목별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으며 현재 총 27개의 창업교과를 개편하는 등 창업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