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남대문시장에 한남대 이노베이션 센터, 디자인센터 개설

   
▲ 이덕훈 한남대 총장(왼쪽 네 번째)과 성하준 남대문시장 삼호·우주상가 상인회장(오른쪽 다섯 번 째)이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한남대>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서울 남대문시장에 진출한다.

한남대는 7일 총장실에서 남대문시장 삼호·우주상가 상인회(회장 성하준)와 글로컬 전통시장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한남대는 올해 4월경 남대문시장 내에 ‘한남대 이노베이션 글로컬센터’와 ‘패션-뷰티 디자인센터’를 설치하여 남대문시장의 유통 시스템과 접목한 창업교육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업 및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이를 위한 공간과 인프라는 상인회에서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남대는 남대문시장의 주요 품목인 패션, 주얼리, 디자인 등 분야에서 대학이 지닌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인들과의 산학협력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남대문시장과 한남대 캠퍼스에 각각 공동 창업 클러스터 설치도 추진한다.

최근 한남대는 문화예술 특성화, 지역상권 활성화, 글로컬 문화 선도를 위하여 캠퍼스 내외에 이색적인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청년 소상공인 창업숍, 기숙형 캠퍼스타운형 창업클러스터 등의 설치를 준비해왔다.

양측은 ▲학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취업연계 지원 ▲교육, 창업, 연구시설의 공동활용 ▲홍보, 마케팅, 판로조성 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삼호·우주상가 상인회는 남대문시장에서 가장 큰 액세서리 종합상가로 약 1,000개의 점포가 입점하여 성업 중에 있으며 케이팝(K-pop)을 잇는 한류로 케이패션(K-fashion)을 선도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남대와 전통시장의 새로운 산학협력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국전통시장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남대문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고, 동시에 대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상인들의 무역역량을 강화시켜 해외시장에 공동 진출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남대학교 입학처 http://goo.gl/JWfyJv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