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 교육의 내실화 위한 전략 및 향후 과제’ 토론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사진 제공=동국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2월 10일 13시 30분부터 교내 백주년기념관 D501강의실에서 ‘2017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원장 김수동)에서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역량기반 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전략 및 향후 과제’란 주제로 역량기반 학부 교육과정의 구축과 교육모델을 발굴하고 타 대학의 사례도 함께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이날 심포지엄에는 김수동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장, 고장완 성균관대학교 교육개발센터장, 간진숙 한림대 교육개발센터장, 김양석 계명대 경영정보학 전공 교수, 강현석 경북대 교육학과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각 대학의 역량기반 교육 운영사례를 발표 및 공유하고 종합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김수동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내실화를 위한 전략과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ACE 2주기 대학으로서 2015년 교육역량개발원을 학부교육 전반의 경쟁력강화를 추진하는 조직으로 확대 개편하고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성과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