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진 것의 10%는 갖지 못한 사람에게 나누고 싶어요'

   
▲ '한남 봉사상' 김태경씨 [사진 제공=한남대]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2월 10일 성지관에서 열리는 2016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김태경(24. 간호학과 4년)씨에게 '한남 봉사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날 총장상을 받는 김씨의 대학 재학기간 총 봉사활동 시간은 943시간이다. 김씨는 한남대 간호학과 입학한 뒤부터 현재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대전 외국인 사랑의 진료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곳에서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외국인 노동자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진료 보조, 접수, 약품확인, 간단한 처치, 차트작성 등의 일을 하고 있다.

방학기간에는 지적장애 및 정서행동장애 특수학교인 대전 가원학교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했다. 또한, 동네의 불우이웃돕기 벼룩시장에서 자발적으로 환경미화 활동을 하는 등 주위에 봉사가 필요한 곳이면 망설이지 않고 다가갔다.
 

   
▲ 한남대학교 입학처 http://goo.gl/JWfyJv


“네가 가진 것의 10%는 갖지 못한 사람을 위해 나눠주라. 그래도 네가 그들보다 90%를 더 갖고 있는 것이다”라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김씨는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씨에게 간호사란 봉사를 하기에 가장 적합한 직업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2013년도 한남대 간호학과에 입학했고, 이후로 의료 분야 봉사활동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근 간호사 국가고시를 치른 김씨는 합격 발표 후 간호사의 길을 갈 계획이다.

김씨는 “잘 웃고, 부드럽게 말하며, 경청해서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사람들이 마음을 열고 저를 편하게 대하겠죠. 앞으로 간호사로서도 이런 자세로 환자들을 대하고 싶어요”라며, “봉사는 제 삶의 일부입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배운 게 더 많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대전지역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10일 오전 10시30분 교내 성지관에서 2016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며, 학사 2,067명, 석사 83명, 박사 3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다.
 

   
▲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