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한 행복한 교육기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오는 3월 30일(목)까지 주2회(총15회), 자녀를 위한 행복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2017학년도 교문에서 교문까지 창의인성 체험교실 학부모 지원단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창의인성 체험교실에서 활용할 교수법과 교구 활용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창의인성센터 기관연계 프로그램에 학부모가 참여하고 학생을 위해 봉사 및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내용은 창의인성 보드게임, 찾아가는 코딩교실, 컴퓨팅사고력 Bee-Bot, MTB BLOCK 기하탐구, 찾아가는 SW교실, KAIST코딩공학스쿨, 엔트리 E-센서로봇, 슈퍼프레임, 지오데식 돔, 와카워터, 정폭도형과 정폭자전거, 창의인성 보드게임, 협동체험 펭귄도미노 등 학생을 대하는 기본 소양 교육과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관련된 교구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전문적 지식 향상으로 구성된다.

한편 대전창의인성센터는 학부모 지원단을 활용해 ‘교문에서 교문까지 창의인성 체험교실’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한 창의인성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고 학부모 교육공동체로서 교육기부 문화 확산 및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