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 맞아 장학증서 전달

   
▲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고흥도화중학교(교장 김세월) 흥양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13명의 신입생 입학식이 거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님 및 고흥도화중학교 총동창회 회장, 도화면 이장단 대표 등 지역사회 어른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줬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13명 전원이 곽태영 동문이 대표로 있는 태창 ENG(경남 고성) 장학금(각 30만원)을 받게 되었으며, 재학생들에게도 태창 ENG 장학금, 김정숙 장학금, 25회 동창회 장학금, 김상현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받게 됐다.

올해 1학년으로 입학한 학생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고흥도화중학교에 입학하게 돼 너무 기쁘고, 장학금을 받고 공부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중학교 생활이 매우 기대되고 설렌다고 말했다. 김세월 교장은 “물심양면으로 응원해주시는 동문들과 지역 사회 어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전 교직원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도화중학교는 2017학년도 ‘사랑과 존중이 꽃피는 학교’를 슬로건으로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해 고흥군지정 자율무지개학교, 우주·해양 탐구교육 연구학교, SW교육 희망학교, M+250(중학교 교육력제고) 사업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중학생을 위한 '기적의 스마트 워크북'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