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적BOOK적 도서관"

창동고등학교(교장 김규식)는 2014년 9월 17일(수)-19(금)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본교 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BOOK적BOOK적 도서관”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BOOK적BOOK적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는 학생들 및 교사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진행하였다.

   
 

일일장터(나누는 기쁨) 행사에서는 도서관에서 구독했던 지난해 정기간행물을 폐기하지 않고 학생 및 교사에게 300원에 판매하였다. 54,000원의 수익금은 학교에 기부되어 학생들의 활동에 사용된다. 이 행사를 통해 도서관 자료를 다시 한 번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기부를 통한 나눔의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일일도서관카페(starbooks)는 도서관에서 대출한 학생에게 음료 및 차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단순한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대화와 소통의 장소로 만들어 아이들이 친숙한 도서관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독서의 달 홍보글 만들기(나도 카피라이터!)는 독서의 달 의미를 생각하게 하고 홍보 문구를 만들어보면서 도서관 및 책과 친숙해 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였고, 행운의 포춘 쿠키 뽑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행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도서관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러한 도서관 행사 외에도 창동고 도서관에서는 교내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시를 모아 교내 애송시집을 만들어 전교생에게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독서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