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수업을 재미있고 활기차게

구산중학교(교장 차혁성)에서는 2학기가 시작되는 8월 18일(월)부터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 수업이 시작되었다.

구산중학교는 본교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교과 희망조사와 TF팀의 수차례 협의를 통해 운영 형태를 2학기를 2기로 나누고, 한 기는 총 8차시로 월, 목, 금 오후 블록타임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학생들은 인문, 교양, 예술, 탐구 등 4개 영역의 총 19개의 교과 중 6개의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수업 형태는 모둠 수업, 협동 수업, 프로젝트 수업, 만들기 수업, 체험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교사는 본교 교사 및 전문외부강사들이 지도한다.
 

   
▲ <사진제공=구산중학교>

선택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광고교실’, ‘창의적인 디자인세계’, ‘자기주도학습’, ‘꿈을 찾는 과학탐구’, ‘방송댄스’, ‘국악여행’, ‘애니메이션’, ‘함께 가는 아시아여행’, ‘영어신문읽기’, ‘항공우주과학교실’, ‘제도에서 목공까지’, ‘나만의 무대를 만들자, 뮤지컬’, ‘청소년 인성함양과 리더십 계발’, ‘영상 스토리 제작과 ucc 제작’, ‘ 내 손으로 만드는 공예교실’, ‘A World Tour’, ‘책 속에 직업 있다’ 등이다.

수업시작 후 학생들에게 소감을 물으니 “다양한 활동으로 수업이 재미있어요”, “아시아문화체험수업은 여러 나라의 문화도 배우고 음식도 시식하고 옷도 입으며 오감으로 배우고 익히는 살아있는 수업이에요” 등 생동감있는 목소리로 대답하였다.

관심 있는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여 진로와 자신의 적성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밝은 교육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