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한 학생들이 지역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 나주중앙초, 나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나주이화유치원과 업무협약체결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나주중앙초등학교(교장 조영수)는 ‘Win-Win 하는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남아동문화예술지원단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나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나주이화유치원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 갖기, 원도심 재생을 위한 아이디어 내기, 지역사회 골목 및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 활동에 참여하기, 지역자원의 활용 방법 생각하고 실천하기 등을 통해 매주 수요일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도시 재생사업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나주이화유치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는 우리 학생들이 학교 자체적으로 ‘꿈이음 동아리’를 조직하여 동화책 읽기주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꿈이음 동아리는 학생들의 희망 신청을 받아 동아리를 조직하고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또는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동화책 선정, 책읽어주기 훈련 등을 실습한 후에 금요일(격주)에 이화유치원을 방문하여 원아들을 대상으로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관계자는“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혜택만 받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베푸는 활동으로 서로 상생하는 Win-Win 재능기부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학생들이 이웃과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바른 인성을 함양한 지역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사전예약 판매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