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23일 오후 1시 30분 충북학생교육문화원에서 4급 이상 고위직공무원과 각급학교장 등 56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청렴교육은 성남시립국악단 조성진 강사의 ‘우리소리를 통해 듣는 청렴’과 금곡서당 서상일 강사의 ‘공직자의 청렴과 긍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딱딱한 강의식 방식에서 벗어나 청렴을 우리소리에 담긴 풍자와 해학을 통해 청렴과 공직윤리를 생각해보고 조선시대 청백리 선현들의 사례로 흥미롭게 풀어 큰 호응을 예상한다.

김병우 교육감은 청백리 선현들의 청렴실천 사례를 통해 공직자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을 되새기고, 자신을 스스로 단속하며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관행적인 비리 근절 등을 실천해 충북교육의 신뢰도 향상과 함께 행복한 청렴-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감사관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인사 시기 관행이었던 과도한 선물 등의 수수가 자취를 감추고 있다”며,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반부패 청렴문화와 청탁금지법의 입법취지가 고위직공무원과 학교장에게 전파되어 일선 기관과 각급학교까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사전예약 판매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