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백전불태 저자 나재준 교사 초청, 맞춤 상담 프로그램 운영

   
▲ 청주 봉명고, 나재준 교사 초청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 운영 [사진 제공=충북교육청]

청주 봉명고등학교(교장 박영철)는 4월 7일부터 14일까지(12일 제외) 3학년 학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을 위해 ‘포텐(for ten)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 텐(for ten) 프로젝트’는 야간 교실 개방 시간에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봉명고 학생들의 생활기록부와 성적 자료를 분석하고 개별 학생의 특성에 맞는 입시 전략을 수립해 ‘10% 학력 향상’ 목표를 이루기 위한 봉명고만의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이다.

3학년 중 희망하는 학생은 입시 전문가에게 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 분석을 의뢰하고,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강점과 부족한 점, 개선할 점 등을 판단해 목표 학과에 적합한 입시 전형 및 준비 전략을 설정하게 된다.

초청 전문가는 현직 매괴고등학교 나재준 교사로, 충북대, 충남대, 경상대, 전남대, 경북대 등의 입학정책 자문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입시전략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고 입시 서적 ‘2018 수시 백전불태’를 공동 집필하는 등 입시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봉명고는 입시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대학별 입학 사정관 초청 설명회 개최, 맞춤형 자기소개서·면접 특강 실시, 입시 정보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 진학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