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별 1:1 취업컨설팅,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장면접 후 채용까지

   
▲ 영남대, 2016 취업한마당 행사 [사진 제공=영남대]

상반기 채용이 한창인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할 수 있는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창업 박람회’는 대기업부터 매출액이 천억이상의 중견기업, 국가연구소 및 유망 중소기업까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2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박람회 현장에만 110곳이 참가, 총 500여명의 인재를 현장에서 채용한다. 박람회는 3월 20일(목)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특히 전기자율차, 차세대반도체, 바이오헬스, AR-VR,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 선박, 첨단 신소재에 이르는 등 미래 신성장산업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아직 기업과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구직자의 진로를 위해 新직업관을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미래 유망직업 소개 및 교육방법 안내, 新직업 재직자가 직접 취업선배로써 코칭도 제공한다.

또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 대상 창업자금 및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창업유망제품을 전시하는 창업관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VR, AR, 드론 분야 창업 성공 CEO가 직접 멘토링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참가 구직자들 대상으로 1:1 매칭 컨설팅에 나선다. 또한, 당일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박람회 이후 참가 구직자를 위한 꾸준한 사후 매칭도 이어진다.

현재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면접신청이 진행중이다. 사전 면접신청 후 현장을 방문하는 참가자에게는 IBK기업은행에서 면접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산업기술 희망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이번 채용박람회는 기업은행 JOB월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본인 확인 후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본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IBK기업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조선일보와 함께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 진행은 취업포털 인크루트 박람회 사무국에서 맡게 된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