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및 졸업생 28명 참여해 창업역량 강화

   
▲ 울산청년CEO육성사업 창업캠프 [사진 제공=울산과학대]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 창업교육센터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경주 마우나 리조트에서 ‘울산청년CEO육성사업 창업캠프’(이하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창업에 대한 도전과 열정의지를 함양시켜 예비 청년CEO들의 창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선발된 울산청년CEO육성사업 8기 28명이 참가했다.

창업캠프 첫 날인 14일은 21세기 기업가 정신,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과 특허, 창업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15일에는 창의력 시뮬레이션, 소비자행동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이 진행됐다.
 

   
▲ 울산과학대학교 입학처 http://goo.gl/uPKmM



이번 창업캠프를 주관한 울산과학대학교 이남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창의성이 향상되길 바라며, 글로벌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창업교육센터에서 배출된 우리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 성공적인 청년CEO가 될 수 있도록 창업 분야별, 사업추진 단계별 맞춤형 창업교육과 심화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울산광역시 울산경제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울산청년CEO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8기까지 총 188명이 사업에 참여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이 기간 동안 71명의 사업자를 배출했으며, 이들 청년CEO들은 12억 7천 7백만 원의 매출을 올리고 39명을 고용했다.
 

   
▲ 학부모 필독서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