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적 창의력 신장, 협동심 배려심 길러

   
▲ 완도 고금초 ‘2017 창의․인성․드림 페스티벌’ 운영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고금초등학교(교장 윤미숙)에서는 4월 14일, 매(일).생(각나는).이(학교) 협동학교군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다르게 바르게 꾸어라!'라는 주제로 축제를 실시했다.

이 날 부스 활동은 학년 발달 수준 및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저·고학년 군으로 운영 시간을 나눠 실시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 운영했다.

또한 부스 활동은 과학이나 슬기로운 생활 등 관련 교육과정과 연계해 실시해 고금·약산·생영초 세 학교 학생들이 모두 모여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축제는 평소 교실 안에서 해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협동·탐구·실험하는 체험 중심의 활동이었다고 할 수 있었다.

이 축제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원하는 부스 체험활동에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창의력을 신장했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고 배려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배려하고 인정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고 학생들의 진로를 계발하기를 기대할 수 있었다.

윤미숙 교장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주제 탐구 활동과정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함으로써, 현 교육과정이 중요시하는 문제해결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인성교육을 동시에 아우르는 일석 삼조의 역동적인 축제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