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참여 창의과학축제, 탐구올림픽, 과학탐구대회 진행

   
▲ 수원 신풍초, 과학의달 행사 개최 [사진 출처=경기도교육청]

수원 신풍초등학교(교장 임종석)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지난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저학년 학생들은 종이전기회로, 입체도형 비누막 등 9개 부스를 모두 체험한 후 교실에서 에코마이크와 쌍안경 만들기를 실시했고, 고학년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오르니 톱터와 스포이트 에어로켓을 제작하며 비행원리를 알아보고 이어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극저온의 세계, 수소연료전지 등 9개 부스를 순회하며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26일에는 5, 6학년을 대상으로 2~3명이 한 팀을 이뤄 기계과학, 과학토론, 융합과학 능력을 겨루는 교내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한다.

축제 행사에 참가한 송승연(6학년, 여) 어린이는“교실 수업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맘껏 즐길 수 있어 신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생활 속에서 과학하는 탐구 태도를 실천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임종석 교장은 과학의 날 기념 훈화를 통해“부존자원이 적은 우리나라의 미래 발전 동력은 창의 융합형 인재”라고 설명하며 평소 과학적인 호기심과 탐구능력을 키워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꿈나무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