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CEO 경영노하우 전수, 예비 창업자와 소통의 장 마련

   
▲ 한양대학교 스타트업 포럼 [사진 제공=한양대]

한양대(총장 이영무)가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HIT에서 26일 동문 최고경영자(이하 CEO)를 초청해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 대상 한양스타트업포럼(이하 스타트업포럼)을 개최했다.

스타트업포럼은 매 분기마다 후배 CEO들이 선배 CEO들의 경영 노하우를 전수받아 자신만의 노하우를 창출하는 한양대 출신 창업 선후배간 소통의 장이다.

한양대는 지난 3월 대학에 기술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망한 초기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대학으로 신규 선정됐다.

또한 한양대는 지난 4월 18일에는 40개 창업선도대학이 참여한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글로벌 창업선도대학으로 우뚝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 http://goo.gl/ogsoQX



이번 스타트포럼에는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원우회, 한양벤처동문회, 한양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예비창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창업 정보를 교류했다. 이어서 유현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이 ‘긍정적인 삶’을 주제로 지식재산권,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유 단장은 “올해 한양 스타트업 전략은 기술창업과 투자확대, 글로벌 창업”이라며 “국내 창업생태계 활성을 위해 ‘빠른 투자회수 플랫폼(Fast Exit Platform)’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