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부산까지 감성·건강·인성과 참된 ‘나’를 찾는 아름다운

   
▲ 서울 성수공고, 국토 종주를 앞두고 정비 기술을 습득하는 중 [사진 출처=서울교육청]

‘함께하는 사제동행 자전거 국토종주’는 감성과 건강을 키우는 사회·정서 역량 강화, 인성과 시민성을 키우는 참여 자치 역량 강화, 우리문화 유산 보호 및 애국심함양, 참된 ‘나’를 찾고 더 큰 ‘나’로 성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성수공고에서는 이번 사제동행 국토종주에 참여하는 3학년 학생들이 곧 있을 취업, 대학진학 등 사회진출에 대비한 적응 역량을 강화하고 회복 탄력성 등을 증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장, 교사(4명), 학생(3학년 4명) 9명이 참여하는 사제동행 국토종주는 4월 28일(금)부터 5월 4일(목)까지 6박7일 동안 진행하며,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자전거 국토종주는 한강과 낙동강을 축으로 하는 4대강 자전거 길을 이용할 계획이다.

특히, 장거리 자전거 여행이므로 학생들의 안전한 국토종주를 위하여 학교에서 학생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했으며, 사전 안전사고 예방 활동 생활지도 계획 등을 마련하여 교육도 철저하게 실시했다.

한편, 성수공업고등학교는 녹색성장 관련분야의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에코바이크과를 전국유일하게 운영하면서 자전거 정비, 3D모델링, 기계요소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학을 이용한 교사 연수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도 제공하고 있다.

성수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의 참여교육을 활성화해 학생의 교육활동 참여확대 및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