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 있는 용답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서울용답초등학교(교장 최정근)는 9월 11일(목), 9월 12일(금) 이틀에 나누어 2~6학년 학급 임원과 전교 어린이회 임원 학생 81명을 대상으로 임원 리더십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임원 리더십캠프는 용답초등학교의 학급, 전교 임원으로서 리더십을 키우고 용답초를 이끌어갈 봉사 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 저학년 임원리더십캠프 교장선생님 말씀<사진제공=용답초등학교>
   
▲ 고학년 임원리더십캠프 교장선생님 말씀<사진제공=용답초등학교>

임원 리더십캠프에서 임원 학생들은 교장·교감·교무 선생님의 말씀을 통해 지도자의 자세 및 역할을 배웠고, 학급어린이 회의 진행법을 배웠다. 마지막에는 앞으로 한 학기동안 임원으로서 학급과 학교를 위해 무엇을 할지,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질 지에 대해 나의 다짐을 써 보고 여러 임원들 앞에서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내에서 리더십교육을 실시하여 레크리에이션이나 장기자랑 등의 시간을 갖지 못한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반면 진정한 임원의 자질이나 리더십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고 회의 진행법을 진지하게 배울 수 있었으며,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민주적인 생활 태도를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용답초 임원들은 임원 리더십캠프를 통해 학급 또는 학교 대표로서의 자질과 리더십 등을 배우며 친목을 다지고, 협동심과 학급회의 진행 방식 등을 배우며 임원으로서의 각오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