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원금 최대 5,000만 원 및 무료 창업 준비 공간 지원

   
▲ 한양대학교 [사진 제공=한양대]

한양대(총장 이영무)는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정신, 글로벌 창업 역량을 가진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창업 관련 연구를 수행을 위해 대학원 창업융합학과 2017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창업융합석사 과정은 기업가 역량 개발, 사업기회 포착·사업계획 수립, 창업기업 경영, 성장과 회수 등 총 4단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된다. 교과목은 이론적인 연구는 물론 실무와 창업융합 연구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한정화 교수(전 중소기업청장), 유현오 교수(전 코스닥 상장기업 CEO) 등 기술사업화와 창업기업 경영에 전문성을 갖춘 전임 교수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일까지로,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양대 대학원 홈페이지(http://www.grad.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 http://goo.gl/ogsoQX



최종 선발된 학생에게는 신입장학생 특전과 재학생 연구 활동비가 주어진다. 특히 재학 중 우수 창업아이템으로 선정될 경우 무료 창업 준비 공간과 최대 5,0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성적 우수자에게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드레이퍼 창업 학교와 연계해 글로벌 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유현오 교수는 “한양대가 보유한 엔젤펀드, 기술 지주회사, 글로벌 창업센터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재학생의 기술 창업과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는 대학에 기술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망한 초기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 단계를 지원하는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대학으로 지난 3월 선정됐다.

 

   
▲ 중학생을 위한 '기적의 스마트 워크북' https://goo.gl/N6jVE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