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마당과 신나는 놀이마당 속 행복한 아이들

   
▲ 순천연향초,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마당 개최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순천연향초등학교(교장 조흥현)에서는 지난 5월 1일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2017 연향 행복둥이들의 신나는 놀이마당’행사가 열렸다. 2017 순천교육지원청지정 문화·예술 연구학교와 연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기존의 전통적인 운동회에서 탈피한 신개념의 놀이마당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연구부장의 주도 아래 수많은 부장회의와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재미있어하고 연구주제에 알맞은 체험마당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모든 교직원이 일심동체가 되어 준비한 보람이 행사 당일에 빛을 발하였다.

행사는 학년 모두가 참여하여 협동심을 기르고 정정당당히 겨루는 단체경기는 귀여운 1학년들의 ‘큰 꿈을 굴려라!’부터 6학년 학생들의 ‘사뿐히 즈려밟고 가시옵소서’라는 이름의 경기가 치러졌다.

이어진 2부 행사는 학생들이 마음껏 뛰노는 놀이마당과 재미있게 느끼고 체험하는 문화·예술 체험마당으로 이루어졌는데, 반별로 총 24개의 놀이마당과 체험마당을 돌아다니며 요즘 학생들은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딱지치기부터 오감을 자극하는 손바닥 예술, 페이스페인팅, 예술 붓글씨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조흥현 교장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으로 우리 아이들의 너무 재미있어하고 행복해 보입니다.”라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