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과정, 실무교육 중심으로 학생취업 적극 나서

   
▲ 수원대학교 [사진 제공=수원대]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7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취업역량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저학년에게는 조기 진로선택을 통한 취업을 유도하고, 고학년에게는 졸업 후 단절 없는 노동시장에 조기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기업·사업주단체, 대학, 민간 우수훈련기관 등 운영기관이 대학 및 기업과 협약을 맺고, 협약대학 또는 자체 교육훈련시설에서 과정운영, 취업지원 등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적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수원대는 장기 6개, 단기 1개 과정이 선정돼 재학생 175명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단기과정은 2~3학년을 대상으로 직무이해와 기초직무훈련을 제공하며, 장기과정은 4학년을 대상으로 비전공자에게 다양한 분야의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오픈소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활용 인터넷(소셜)마케팅, 빅데이터기반 마케팅기획전문가 양성, 3D디자인&프린팅 실무자 양성, 3D모델링 피규어 제작전문가 양성, 경영기획/전산회계/세무(ERP)전문가 양성, 유통물류실무자양성 등 총 7개 과정이 운영되며 오는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 수원대학교 입학처 http://goo.gl/OI0ptt



한편 수원대는 200여 개가 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캠퍼스 Job투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취업에 도움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 진로 설계 필독서 <우등생보다 스마트 엘리트> 출간 https://goo.gl/SVmxY3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