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와 함께한 ‘취·창업 페스티벌’ 성료

   
▲ 호서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테이프커팅식 [사진 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17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호서대는 2017년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5년 동안 고용노동부·아산시로부터 대학 부담금을 포함한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개소식에는 이순 이사장, 신대철 총장, 고학림 부총장, 복기왕 아산시장, 양승철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 외 정부, 지자체, 기업, 유관기관, 대학 등에서 300여 명이 참석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축사에서 “청년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호서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아산지역의 청년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내 기업 인력수요와 우수인재들을 연결하는 청년고용 허브 역할을 수행해 청년실업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호서대학교 입학처 http://goo.gl/gd3a2b



특히 이 날 행사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를 축하하는 의미로 개소일을 대학 축제일에 맞춰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지역대학연합중견기업 취업전략 발표 콘테스트, 여대생 취업특강,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시연, 교수대상 진로특강, 카페트럭, 적성검사, 해외취업설명회, 기업설명회, 해외취업상담, 1:1 진로 및 취·창업상담,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권정태 인재개발처장(대학창조일자리센터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호서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충남지역 청년들을 위하여 호서대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역과 공유함으로써 지역청년들이 꿈을 가지고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학부모 필독서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