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꿈꾸는 카메라' 운영

   
▲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꿈꾸는 카메라' 운영 [사진 출처=경기교육청]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5월 18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관내 중·고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미디어 테라피 '꿈꾸는 카메라'를 운영한다.

'꿈꾸는 카메라'는 학교생활에 관심이 적고 또래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치료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진 촬영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하고 주변에 대한 관심 및 타인 조망 수용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사진 촬영에 대한 기법을 체험적으로 배우며 야외 출사도 나가는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찍은 사진에 대한 감상을 공유하고,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범한 물건도 카메라를 통해 다시 보니 새롭고 신기했다. 매일 가는 학교라 관심이 없었는데, 카메라에 예쁘게 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