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기술사업화 성공사례 공유로 4차 산업혁명 주도를 목표

   
▲ 국립광주과학관 ICT 랩 [사진 제공=국립광주과학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한다’는 슬로건 아래 '2017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을 5월 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1층 A홀 3, 4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은 그간 정부 지원을 통해 창출된 정보통신 연구개발(R&D) 우수기술에 대한 소개와 기술이전, 사업화 성공사례 공유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한 기술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기술전시회, 소통의 장, 동향정보 공유의 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500여명의 ICT 개발자, 사업화 전문가, 기업 및 일반 참관객들도 함께 참여하는 ICT 기술사업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개막식, 부대행사 등 기타 세부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부 최재유 제2차관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은 새롭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 IC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하면서 “우리나라가 ICT르네상스를 기반으로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