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위촉 및 평가자의 윤리성 고취

   
▲ 입학사정관 윤리강령 선포식 [사진 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23일 아산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입학사정관 위촉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 및 면접평가에 참여할 내부 입학사정관을 위촉하고,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평가자의 윤리성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영훈 입학사정관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신대철 총장, 채기웅 입학처장, 교수사정관, 전임입학사정관이 참석했으며 내부 입학사정관으로 전임교원 30명이 위촉됐다.
 

   
▲ 호서대학교 입학처 http://goo.gl/gd3a2b


신대철 총장은 격려사에서 “대학 간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의 입시경쟁력은 대학발전에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 며 “내신성적만을 기준으로 선발하기 보다는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좋은 인성을 갖춘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위촉사정관은 평가자로서 전문성을 가지고 우수학생 선발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호서인재전형으로 309명, 사회배려자전형으로 20명 등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총 329명을 선발한다. 이번에 위촉된 내부 입학사정관들은 30시간 이상의 이론 및 모의평가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017년 9월 11일(월)부터 9월 15일(금)까지이다.

 

   
▲ 학부모 필독서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